본 리뷰는 2019년도에 작성된 글입니다.

전원 생활을 시작한후, 건강에 부쩍 관심을 갖게된 우리 가족은 생활속의 운동과 여가 생활을 위해 '자전거타기'를 선택하게되었다. 신랑은 예전부터 나에게 자전거 타기를 권유했고 나에게 적합한 자전거를 살 것을 권유하곤 했다. 미뤄두었던 계획중의 하나였던 '자전거타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전거를 구매해야했다.
우리는 정보를 알아보다가 인근 도시에 있는 #삼천리자전거 매장에 들러서 자전거를 쇼핑하게되었다.
처음에는 내 자전거만 1대를 살 생각이었지만, 매장에 방문해서 자전거를 보게되니 생각이 달라졌다.
'자전거타기'는 혼자 타는 것보다는 함께 타는 것이 확실한 운동량과 여가를 보장해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 튼튼하고 안정감 있는 바퀴와 본체가 돋보이는 #엑스존DX ( 접이식 자전거 )
신랑의 자전거는 #엑스존DX로 선택했다. 185cm의 장신인 신랑의 체구에는 어느 정도 자전거의 크기가 커야한다는 판단에서 매장에서 권유해주는 모델이었던 엑스존DX를 선택했다.
우리는 장거리이동과 시외출장, 여행을 자주 떠나기때문에 차에 싣고 다닐 수 있도록 접이식 자전거를 선택했다. 엑스존DX는 튼튼하고 안정감있는 두꺼운 바퀴가 특징이며, 자전거의 본체도 두꺼운 편이라서 체격이 있는 남자들이 타기에 적합한 모델중의 하나이다.
* 가볍고 잘 나가는 씽씽 자전거 #엑스존GS ( 접이식 자전거 )
내 자전거는 #엑스존GS로 선택했다. 빨간색의 엑스존GS는 날렵하고 가벼운 자전거로 바퀴도 비교적 얇은 편에 속하지만, 시승을 해봤을때 너무 잘 나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접이식이라서 반으로 자전거를 접으면 차에 쏙 들어가는 슬림함이 마음에 들었고, 빨간색의 컬러가 무척이나 예뻐서 여성들이 타기에 제격인 모델이다.

엑스존DX와 엑스존GS를 우리 부부의 커플 자전거로 구매하고 나자, 우리의 일상은 틈나는 데로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건강한 라이프로 생활이 바뀌게되었다.
가벼운 걷기나 동네산을 오르내리던 운동에서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일상은 삶의 수준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처음에는 동네 한바퀴를 돌았고, 인근 자전거길에서 1-2시간씩 타다가 점점 라이딩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게되었다. 자전거 라이딩을 할때에는 물통을 꼭 준비해서 자전거의 물통 거치대에 장착을 하고 출발을 하면 든든한 마음이 든다.


신랑의 자전거인 엑스존GS는 특히 바퀴가 튼튼해보인다. 삼천리 자전거 매장의 사장님께서 강력추천해주신 모델로 신랑의 장신 체형에 잘 어울리는 모델인 것 같다.
바퀴는 주기적으로 공기압을 체크해서 공기를 넣어주면서 바퀴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망가지지 않도록 체크를 해주어야한다고 한다.

손잡이부분에는 그립감이 좋은 손잡이와 기어변속과 속도변속을 할 수 있는 제어기가 있다.
마치 자동차와 같이 엑셀과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다.



내 자전거인 엑스존GS 역시 기어변속과 속도변속이 가능한 조절기가 장착되어 있다.
브레이크를 미세하게 조작하면서도 언덕을 오르는 오르막과 속도 감속이 필요한 내리막길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보통은 5단과 3단 사이에 조정을 하고 달리며, 오르막 언덕을 올라갈때에는 3단 이하인 3-2-1단 정도로 단수를 낮춰준다.

손잡이는 그립감이 좋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다. 앞바퀴와 뒷바퀴의 정지를 제어하는 브레이크와 함께 잡기 편하게 설계되어 있다.

자전거의 바퀴가 신랑의 자전거에 비해서 얇은 편이지만, 견고하고 날렵해서 달리는 느낌이 매끄럽고 좋은 것이 특징이다.

기어 변속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언덕에 오를때에는 단수를 낮추고, 속도를 내고 싶을때에는 단수를 높인다. 큰 충격없이 기어 변속이 되어서 장거리 주행에도 무리가 없었다.

페달은 접고 펼수가 있다. 가볍지만 튼튼한 재질로 되어 있다. 장거리 라이딩에도 걱정없는 페달이다.

이 부분을 풀면, 자전거의 몸체를 반으로 접을 수 있다. 처음에는 고리를 펴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몇 번 반복을 하면 손 쉽게 자전거를 반으로 접을 수 있다.

반으로 접은 자전거는 차에 실을 수 있때문에 어디든지 가지고 가서, 이동수단으로 여행속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우리 부부와 같이 여행을 자주 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접이식 자전거를 추천하고 싶다.

안전 장치 및 악세서리들도 삼천리 자전거를 구매한 매장에서 함께 구매를 했다.
헬멧과 장갑은 필수품으로 자전거와 함께 구입했고, 디자인이나 품질은 양호 했다.
자전거 전용 도로에서만 라이딩을 해도, 가끔 예상치 못한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헬멧과 장갑, 무릅 보호대등은 필수로 갖추어야한다.


기본 안장은 다소 딱딱한 편이다. 날렵하고 딱딱한 안장은 장거리 라이딩에서 다소 몸이 피로해질수 있어서, 자전거용품 인터넷샵에서 전용 커버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

엑스존DX는 바퀴가 매우 튼튼하며 너비도 넓은 편이기때문에 자갈밭과 같은 비포장도로, 오프로드에서도 안정감있고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다.

* 건강을 위한 투자, 자전거 구매!
자전거를 구입하고 나서 우리의 삶은 많이 달라진 것 같다. 여유 시간이 생기면, 자전거를 끌고 동네의 자전거길로 나선다.
삼천리 자전거를 구입한 후, 장거리 라이딩도 많이 하게되었다. 한번 라이딩을 하면 기본 4-5시간은 타게되었고, 운동 효과는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가격 대비 내구성과 효율성이 좋은 레저용품인 자전거는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필수품이 되었다.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삶의 여유와 힐링을 위해서 자전거 라이딩을 추천한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다, 찍은 하늘은 너무 아름다웠다♡

'추억의 여행기록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제주도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여행 (0) | 2025.11.01 |
|---|---|
| 부산이케아 방문기 [2020. 12. 21] (0) | 2025.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