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꿀팁정보

구글애드센스 승인받는법 (경험담)

by Sneakers2022 2025. 10. 6.
반응형

구글애드센스승인을 받으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

 

 

 

네이버블로그에 글을 써서 애드포스트 수입을 받거나, 티스토리에 글을 써서 애드샌스를 연동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의 부업으로서 각광받은지 오랜 시간이 흘렀다.

 

필자는 처음에는 네이버블로그를 꾸준히 작성해서 애드포스트 광고 수입을 타겟팅해봤으나, 블로그를 꾸준히 쓴다는 것이 쉽지 않을 뿐더러 애드포스트를 연동한후 간헐적으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그 수입은 1년에 치킨 한마리 값 정도 나오는 정도였다.  만약에 하루에 3-4시간씩 100일간 돌진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블로거라면 수입은 천차만별이겠지만...

 

결론적으로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을 선택했고, 

애드센스고시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한때는 핫한 부업거리의 하나로 등장한 것이 바로 애드센스이다.

 

 

 

<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수 있었던 구체적인 방법 >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는 '승인'메일을 받았을때 나의 티스토리 포스팅 갯수는 총 22개였다.

 

글자수는 공백을 제외하고 2,000자를 꽉꽉 채워서 작성했다. 그리고 글의 완성도를 위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네이버 맞춤법 검색기를 돌려서 항상 검열을 진행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의 글이라도 오타가 반복적으로 나온다면 ....

 

티스토리 포스팅을 할때에 사진은 꼭 1장이나 2장씩 넣었다. ( 평균적으로 1장을 넣었고, 이미지들은 픽사베이나 Freepik이라는 무료사이트에서 가져와서 출처를 기록하였다. )

 

 

그리고 이것은 선택사항이고 비용이 들어가는 것인데, 승인을 잘 받는 노하우중의 하나로서 유료 도메인을 신청해서 연결하는 것이다.  유료 도메인을 신청하는 이유는 나중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할때에도 별도로 승인을 받지 않아도 광고개제를 할수 있기때문이다.

 

내가 이용한 도메인은 가비아였고 1년 단위로 결제를 하면되는데 1년에 약 2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을 하면 약 2주후에 연락이 오기때문에 글을 5-6개 정도 포스팅을 하고, 미리 승인 요청을 하는 것이 좋다.   

 

< 승인신청을 넣은후 애드센스에서의 답변이 도착 >

 

한큐에 애드센스 광고 심사를 통과한 사람들도 많겠지만, 대부분은 여러 차례 거절을 당한후 수정을 통해서 통과를 하게되는데 나도 2주후에 받은 메일에서는 '승인거절'이라는 답변이 왔다.  이유는 컨덴츠 부족, 탐색이 어렵다등의 사유였다.  이러한 메일을 받으면 의욕이 상실되면서 포기를 할까 하는 생각이 잠시 들지만, 요즘은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는 시대가 아닌가?

 

특히 네이버까페나 티스토리의 글들을 폭풍검색하면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답변들을 찾을 수 있었고, 나역시 구글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네이버까페의 거절 사례를 여러차례 검색해보면서 글을 계속해서 포스팅해나갔다.

 

아무래도 한번 거절을 받았기때문에 글을 포스팅하면서 신경을 많이 쓰게되었고, 어법이나 완성도있는 문장구성이 되도록 하면서 정성을 들였다. 이러한 작업들을 거친후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다시 하였고, 이번에는 광고 코드를 삽입해라, 사용자확인을 해라,등의 메일을 받았는데 이러한 부분들도 하나 하나 사례를 찾아가면서 보완을 하자, 드디어 '광고승인활성화'라는 메일을 받게되었다.

 

따져보니, 내가 구글애드센스를 통해서 승인을 받기까지 걸린 시간은 총 3주였다. ( 3주가 참으로 길게 느껴졌다. )

 

나는 티스토리와 유튜브 수익창출 2가지 모두를 승인받았는데, 경험상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쪽이 훨씬 수월한 편이긴 했다.  현재 유튜브는 잠시 쉬고 있는 상태라서 구글로부터 수익을 받아본 경험은 없지만,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통해서는 100달러 이상일 경우 ( 한화로 약 14만원선 ) 계좌로 정산을 해주기때문에  꽤 여러차례 정산을 받았다.   미국에서 보내주는 돈을 받는 기분은 생각보다 짜릿한 편이다. 하루 하루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만 가능한 결실이지만, 집안에서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적게나마 돈을 벌 수 있다는 점들이 참으로 좋은 세상이라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오늘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작은 도전과 계획들을 실천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