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꿀팁정보

청바지 물빠짐 방지법, 청바지세탁법, 의류관리법, 빛바랜 면제품은 식초로 복구한다. 스타킹을 오래 신는법

by Sneakers2022 2023. 8. 17.
반응형

pixabay

 

1. 청바지의 물빠짐이 싫다면, 구입후 진한 소금물에 담가둔다.

 

새로 구입한 청바지의 물빠짐이 싫다면, 구입을 한 후 소금물 ( 약간 진하게 탄다. )에 하루 동안 담가두었다가 세탁을 해서 착용을 하면 물빠짐이 거의 없이 항상 새바지처럼 입을 수 있다. 

 

2. 물빠진 청바지와 새 청바지를 함께 세탁하면, 헌 청바지의 색상이 살아난다.

 

청바지의 색상이 많이 바래서 헌 옷 같은 느낌을 주어 싫증이 난다면, 새 청바지와 함께 세탁을 한다. 새 청바지에서 나온 염료와 헌 청바지의 색상이 혼합되어서 새 청바지의 색상이 살아나게 된다.

 

3. 오래 입어서 누렇게 변색된 면 옷은 식초를 탄 물에 헹군다.

 

여름철에 많이 착용하는 면 제품은 오래 입을수록 색이 누렇게 변색되기도 하고, 다른 옷과 함께 세탁했을 경우 물이 들기도 해서 원래의 흰색을 되찾기가 어렵다. 이럴때에는 식초를 물에 탄 후 헹굼을 하면 면의 하얀 색상이 되살아난다.

 

4. 스타킹을 오래 신는 방법

 

여성들이라면 스타킹을 자주 착용하게 되는데, 착용후 바로 올이 나가버려서 돈도 많이 들고 짜증이 날 때가 많을 것이다.

스타킹을 구입하면 새 스타킹을 따뜻한 물에 담근 다음에 건조시킨후 아주 약한 온도로 다리미로 다린 다음에 신으면 올이 잘 풀리지 않은다. 또한 신고 난 다음 스타킹을 세탁할 때에는 마지막 헹구는 물에 설탕을 작은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넣어서 헹구면 스타킹의 올이 잘 풀리지 않아서 오래 신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