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구입한 호박씨 1kg.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호박씨를 자주 구입하던 곳 이외의 쇼핑몰에서 구입했더니 덜 볶아진 것인지 약간 비릿한 맛이 나면서 맛이 떨어졌다.
비릿한 맛이 나면서 고소한 맛이 떨어지는 호박씨를 후라이팬에 다시 볶아서 먹기로 했다.
* 재료 : 버터 10g, 소금 1 티스푼
중약불에 달군 팬에 호박씨를 500g을 부은후 나무 주건으로 살살 볶아주다가, ( 기름을 넣지 않고 볶는다. ) 버터를 10g정도 잘라서 넣고 맛소금도 1티스푼 정도를 함께 넣은후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주었다.
버터가 녹으면서 호박씨에 코팅이 되고 맛소금도 가미 되어서 버터맛이 베어있는 호박씨로 아주 맛있게 변신하게 된다.
이렇게 볶은 호박씨는 완전히 식혀서 별도의 용기에 담아서 두고 심심할때에 간식으로 먹으면 아주 좋다.
호박씨의 칼로리는 100g당 552kcal이다. ( 열량은 꽤 높은 편이므로 하루에 적정량을 먹도록 해야한다. )
호박씨에는 비타민중에서도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를 앓고 있는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
비타민E에는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되며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역활을 한다고 한다.
호박씨에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동물성 지방과는 반대로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의 공급원이 될 수 있다. 지방이 풍부하면서 양질의 단백질도 풍부한 것이 호박씨인데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우유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