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만의 날씨, 여행을 가기 좋은 계절은?
대만의 날씨는 우리나라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등 사계절이 있으며 대체적으로 온난하며 습도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연 평균 기온은 23도 이상을 오르내리며 따뜻한 편이라 할 수 있다. 대만의 여름철은 5월달부터 9월달까지이며 우리나라에 비해서 상당히 더운 편이다.( 평균 기온은 28도 정도 )
대만의 겨울철은 12월달부터 시작되며 2월달까지로 약 2달로 우리나라에 대해서 비교적 짧은 편이다. 하지만 겨울에도 평균 온도가 10도씨를 상회하는 따뜻한 날씨의 겨울이다. 대만에서는 한 겨울철에도 눈 내리는 광경을 보기어려운데 그 이유는 겨울날의 최저 기온이 13도~18도 사이이기 때문이다. 대만 날씨의 특징중 하나는 태풍이 자주 오는 편이며 매년 6월달부터 10월달 사이에 많이 발생한다.
대만으로 여행을 가기 좋은 시기는 10월 중순경부터 ~ 3월 경까지이다. 이 시기는 평균 기온이 높거나 낮지 않은 적당히 선선한 날씨이기때문에 대만 여행을 가는 사람들은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방문을 한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가을에는 대만도 가장 쾌적한 날씨가 펼쳐지는데 이때에는 습도가 낮아지고 대만의 곳곳에 단풍이 진다. 다만, 비가 종종 내리기때문에 우산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다.
반대로 7월달과 9월달 중에는 대만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에 비해서 더욱더 높은 습도와 폭염이 계속되며 태풍의 영향도 이 시기에 빈번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이때에는 여행을 가지 않는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