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 피클은 위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아서 식전에 에피타이저로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배추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남녀노소할 것 없이 자주 먹어야할 음식이다.
양배추 피클은 약 30분의 시간만 들이면 아주 간편하게 만들수 있으니, 만들어두면 건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양배추 피클의 재료
양배추( 붉은 양배추를 준비해도 된다), 단촛물을 만들 재료 ( 식초와 설탕, 물을 1:1:1 의 비율로 준비한다. 양배추 1/4통을 기준으로 했을때 종이컵으로 각 1법씩을 준비한다. 소금 약간 )
2. 양배추를 깨끗히 씻은후, 한 입 크기 정도로 자른다.
3. 양배추를 씻어서 물기를 뺀후에는 단촛물을 만든다.
팬 혹은 냄비에 물, 설탕, 소금을 같이 넣고 끓인다. 단촛물이 끓으면 바로 불을 끈후 식초를 넣는다.
( 이때 식초는 처음에 끓일때 같이 넣어주어도 된다. )
4. 3번에서 만든 단촛물을 씻어놓은 양배추에 부어준다.
5. 무거운 것으로 양배추를 눌러준후, 하루 정도 숙성을 시킨후 먹거나 6시간 정도 경과하면 먹는다.
취향에 따라서 매운 맛을 약간 가미 하고 싶다면 청약고추나 홍고추를 추가해도 된다.
* 양배추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양배추는 100g당 약 31칼로리로 매우 저칼로리인 식품중의 하나이기때문에 체중감량중에 특히 추천을 하거나 활용을 많이 하는 식재료이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섭취시 장운동에 도움이되어 다이어트중의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엽산, 인, 칼슘등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한다.
* 양배추의 보관법
양배추는 냉장고에서 약 일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그 이상으로 신선하게 보관을 하고 싶다면, 양배추의 줄기 부분을 칼로 도려낸후 키친타올에 물을 적신후 도려낸 줄기부분에 넣어두면 비교적 신선하게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