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시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 탄수화물중독, 금단증상의 해결방법

by Sneakers2022 2023. 10. 2.
반응형

pixabay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탄수화물을 줄이는 등 평소 먹던 음식의 양을 대폭적으로 줄이는 경우가 있다.

빠른 시간안에 체중감량을 해서 효과를 보려는 욕심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감행하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두통에 시달리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탄수화물 부족 때문에 생기는 '금단현상'때문인 경우가 많다.

 

비만인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탄수화물 중독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탄수화물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을 습관적으로 섭취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평소에 밀가루 음식 - 빵, 국수, 떡볶이, 케이크, 과자, 떡등의 음식을 즐겨먹는 중년들은 대부분 탄수화물 중독 상태에 있다.

그래서 항상 혈당이 올라가 있으며,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로 바뀌어 있다.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을 한 후, 갑자기 칼로리를 제한하고 탄수화물의 양을 급격하게 제한을 하면 몸에서는 탄수화물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내고 그것은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서 몸에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러한 금단증상으로 인한 두통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양을 서서히 줄이는 방법을 써야한다.

즉, 하루에 밥 3공기를 먹던 사람이 갑자기 1공기로 줄이는 것이 아니라, 매 끼니 1-2 수저 정도를 줄이는 방법으로 서서히 양을 줄여나가고, 질높은 지방 ( 오메가3, 생선등 불포화지방산 )을 섭취해서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한다.

반응형

댓글